오늘의 헤드라인
예비신부에게 추천하는 가녀린 라인 만드는 발…
예비신부를 위한 영양제 추천
예비부부들의 좌충우돌 결혼 다이어리
보다 편리하고 디자인이 예쁜 휴지통 제품 추천
예비 신랑의 윈터 스킨케어
예비부부에게 추천하는 웨딩 스튜디오

오늘의화보

뉴스홈 > 웨딩 > 웨딩

fashion
보디트러블 정복, 신부의 완벽한 뒤태를 위하여
기사입력 2017-09-19 11:00:00조회
뒷모습이 아름다워야 진짜 미인이다. 여름이면 더욱 심해지는 등 여드름이 고민이라면 주목할 것. 올여름, 자신감 있고 당당한 뒤태를 위한 솔루션.



노출의 계절 여름, 평소엔 무심하게 지나쳤지만 여름이면 유난히 신경 쓰이는 게 등 여드름이다.

최근 예비신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웨딩 커뮤니티에는 ‘여름 예식이라 백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를 입고 싶은데 등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다’, ‘휴양지에서 오프 숄더를 입으려 하는데 테콜테에 트러블이 있다’ 등 보디 트러블에 관한 글이 심심치 않게 올라온다.

보디 트러블이 생기는 구체적인 원인은 무엇일까. 여름철에는 피부온도가 높아지면서 땀과 피지 분비량이 늘고, 그만큼 여드름이 생기거나 심해질 가능성이 높다. 특히 등과 가슴 쪽은 얼굴보다 피부조직이 두꺼워 각질층이 두껍고 모공이 막히기 쉽다 보니 노폐물 배출이 어려워 트러블이 잘 생기고 잘 재발한다.

이때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트러블이 생겼다고 해서 과하게 각질정리를 하거나 너무 자주 씻고 닦아내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다. 자극 없는 순한 약산성 클렌저로 몸을 씻어내고 보습을 잘하는 것, 그리고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통기성 좋은 옷을 입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심해진 염증이나 트러블은 손으로 짜거나 잡아 뜯지 말고 피부과에서 전문 시술을 받아야 한다. 잘 보이지 않는 곳인 만큼 혼자 관리하기가 쉽지 않은 탓에 모공이 막혀 노폐물이 쌓인 블랙헤드는 가벼운 스케일링과 압출로 제거한다.

화농성이나 염증 형태의 여드름은 염증을 억제하는 약을 복용하면 도움된다. 얼굴에 나는 여드름과 비슷한 특성을 지닌 등 여드름. 건강한 생활 습관과 똑똑한 관리법으로 올여름 자신 있는 서머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



1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곱게 빻은 달맞이꽃 씨앗과 팥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미네랄이 풍부한 카올린은 보디 트러블 관리에 효과적이다.

2 온뜨레 까띠에 수딩 샤워젤 유기농 클레이 성분이 피부 노폐물을 없애주고 함유된 알로에 베라가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3 닥터 브로너스 티트리 퓨어 캐스틸 숍 티트리 에션셜 오일을 함유하여 효과적으로 피지를 제거하고, 항균작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유기농 멀티 클렌저.

4 온뜨레 스칸디나비안 버취우드 바쓰 브러쉬 저자극 천연 돈보로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어준다. 손잡이가 길어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말끔히 씻을 수 있다.

월간웨딩21  문경림 기자 <wef.co.kr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창띄우기

저작권자ⓒ뉴스&매거진 (주)온포스,
본 기사의 비승인 복제, 전송, 무단 전재, 재가공 등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포토뉴스!
예술이 되는 웨딩홀을 찾는다면?
실시간 커뮤니티
여성칼럼!

칼럼 안계환 마법의 스피치 '김미경의 아트스피치'

안과 최철명, 최재호 대표 미용렌즈 건강하게 착용하는 방법

엣지!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