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헤드라인
예비신부에게 추천하는 가녀린 라인 만드는 발…
예비신부를 위한 영양제 추천
예비부부들의 좌충우돌 결혼 다이어리
보다 편리하고 디자인이 예쁜 휴지통 제품 추천
예비 신랑의 윈터 스킨케어
예비부부에게 추천하는 웨딩 스튜디오

오늘의화보

뉴스홈 > 웨딩 > 웨딩

fashion
5월의 꽃 장미로 만드는 셀프웨딩부케
기사입력 2017-05-23 13:00:00조회
따스한 햇살에 하나둘 꽃잎을 피워내는 장미는 지금이 가장 아름답다. 5월의 꽃으로 만들어 낸 셀프 웨딩 부케.




웨딩부케 1 > 아기자기 사랑스러운 WIT 장미


재료 리큐소, 골든볼, WIT장미, 스위트피, 매트리카리아


HOW TO


1 가지를 정리하고 꽃들을 모아준다. 이때 같은 종류의 꽃들이 뭉치지 않도록 주의한다. 리큐소와 같은 긴 소재를 중간에 넣어 밋밋함을 덜어내는 것도 방법.

2 한 곳으로 모은 가지를 끈으로 단단히 고정해 묶은 뒤 흰색 플로럴 테이프로 주변을 둘러준다.

3 가지는 바인딩 포인트에서 주먹을 쥔 후 간격을 3~5cm 남긴 곳에서 잘라낸다. 주먹에 힘을 주고 잘라야 일자로 잘 잘라진다.

4 발레리나 묶음으로 3번 묶은 뒤 아래 방향에서 위 방향으로 핀을 찔러 넣어 고정한다. 취향에 맞는 끈을 정해 리본 모양으로 매듭지어 마무리한다.


TIP 일명 그린이라 칭하는 소재나 리큐소 같은 수입 꽃들은 일주일에 한 번, 월요일 혹은 수요일에 들어오니 날짜를 확인해 구입한다. 마무리로 사용하는 리본의 끝은 사선으로 자른다. 일자로 자른 리본은 조사(弔事)를 의미하니 주의하자


웨딩부케 2 > 세련되면서 우아한 무드, 오로라 장미


재료 오로라 장미, 레몬 트리, 붐바스틱 장미, 재스민


HOW TO


1 아래부터 작은 꽃과 소재를 섞어 얹듯이 디자인한다. 가장 아래로 떨어지는 부분은 자그마한 꽃이어야 케스케이드 형태가 부각된다. 이때 샤프한 느낌을 원한다면 아래쪽부터 중심에 오는 꽃들을 배치할 때 점점 풍성하게 디자인해보자.

2 가지는 바인딩 포인트에서 주먹을 쥔 후 간격을 3~5cm 남긴 곳에서 잘라낸다. 줄기를 길게 표현하고 싶다면 조금 더 길게 남겨도 괜찮다.

3 리본의 감아올리는 처음 시작 부분을 2cm 정도 접은 뒤 3번 감아올리고 마지막 또한 2cm 접어 핀으로 고정시킨다.

4 취향에 맞는 컬러의 끈을 골라 리본을 묶어준다. 그레이 컬러 리본을 선택하면 핑크컬러의 꽃들과 어우러져 우아함을 연출하는 포인트가 된다.



TIP 케스케이드는 아래로 늘어뜨리는 형태의 디자인을 말한다. 작은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보라가 연상되는 아름다움을 표현한 부케 디자인이다. 기술적인 부분에서 꽤 어렵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기본 형태에 속하니 과감하게 도전해볼 것.

월간웨딩21  최해영 기자 <wef.co.kr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창띄우기

저작권자ⓒ뉴스&매거진 (주)온포스,
본 기사의 비승인 복제, 전송, 무단 전재, 재가공 등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포토뉴스!
예술이 되는 웨딩홀을 찾는다면?
실시간 커뮤니티
여성칼럼!

칼럼 안계환 [안계환의 독서경영] 소중한 것이 무엇…

성형외과 국내 줄기세포 성형의 ‘랜드마크’

엣지!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