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헤드라인
예비신부에게 추천하는 가녀린 라인 만드는 발…
예비신부를 위한 영양제 추천
예비부부들의 좌충우돌 결혼 다이어리
보다 편리하고 디자인이 예쁜 휴지통 제품 추천
예비 신랑의 윈터 스킨케어
예비부부에게 추천하는 웨딩 스튜디오

오늘의화보

뉴스홈 > 뷰티 > 뷰티

fashion
예비신부 2명 중 1명, 결혼 앞두고 ‘치아교정’ 고려한다
기사입력 2017-05-16 19:03:00조회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이 아름다운 외모를 가꾸기 위해 다이어트, 피부관리뿐만 아니라 ‘치아교정’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명 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의 시스템 설계, 제작 및 마케팅을 이끄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Align Technology Korea, Inc)’는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이해 결혼식을 앞둔 예비 신부 137명을 대상으로 ‘치아교정’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결혼준비 온라인 커뮤니티 ‘신혼여행 싸게가기’를 통해 2017년 4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진행됐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결혼을 앞두고 치아교정을 고려해 본적이 있다”고 답한 예비 신부는 전체의 54%였으며, 대부분이 웨딩 촬영과 결혼식 당일 예쁜 치아로 아름다운 미소를 짓기 위해 교정을 고려했다고 응답했다. 치아교정이 결혼 전 건강을 챙기는 의미에서의 ‘건강혼수’라고 응답한 예비신부도 27%로 나타났다.

또한, 교정을 고려한 적이 있는 예비 신부의 54% 이상은 티나지 않고 중요한 순간에 교정장치를 빼 놓을 수 있는 ‘투명교정’을 선호했다.

교정을 고려하지 않거나 망설이는 이유로는 ‘교정비용’(30%)과 함께 ‘치아 등에 장치를 부착해야 하는 것에 대한 걱정’(29%)을 꼽았다. 이는 예비 신부들이 치아교정을 고려할 경우, 심미적인 측면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번 설문을 진행한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 박정언 마케팅 담당자는 “티 나지 않으면서 정교하고 교정 효과가 좋다는 인식으로 투명교정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인비절라인은 웨딩 촬영이나 결혼식과 같이 중요한 순간에 교정장치를 뺄 수 있어 예비 신부는 물론 직장인 등 외모에 민감한 젊은 여성들에게 더욱 주목 받고 있다”고 전했다.

글로벌 투명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은 눈에 띄지 않는 투명한 특수소재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발치가 필요한 경우에도 치아 색과 유사한 교체가공치(pontic)를 활용하기 때문에 심미적인 부분에 있어 우수성을 자랑한다.

또한, 장치의 탈착이 가능해 중요한 순간에는 교정장치를 빼놓거나 음식물 음용에 불편함이 덜하고 위생 관리 등이 용이하다.

인비절라인만의 특허 기술로 교정 후 치아가 변화된 모양을 예측할 수 있으며, 교정 난이도 별 단계를 설정해 치료 계획을 수립•실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심한 부정교합이나 발치가 필요한 고난도 교정치료도 가능하다.
 

월간웨딩21  편집부 최해영 기자 <wef.co.kr>

저작권자ⓒ뉴스&매거진 (주)온포스,
본 기사의 비승인 복제, 전송, 무단 전재, 재가공 등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포토뉴스!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바…
실시간 커뮤니티
여성칼럼!

칼럼 웨프뉴스 [이윤화의 외식노트] 밥상에 오른 다시…

치과 최승호 원장 못말리는 면접관을 대비해 쁘띠치아성…

엣지!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