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헤드라인
예비신부에게 추천하는 가녀린 라인 만드는 발…
예비신부를 위한 영양제 추천
예비부부들의 좌충우돌 결혼 다이어리
보다 편리하고 디자인이 예쁜 휴지통 제품 추천
예비 신랑의 윈터 스킨케어
예비부부에게 추천하는 웨딩 스튜디오

오늘의화보

뉴스홈 > 뷰티 > 뷰티

fashion
뷰티 전문가가 알려주는 각질 케어 노하우
기사입력 2017-12-14 21:37:00조회

건조해진 날씨 탓에 피부는 들뜨고 메이크업은 안 먹어 속상하다면 뷰티 전문가가 알려주는 각질 케어 노하우를 주목할 것.



▲ 뷰티디렉터 변혜경의 각질 케어 Q&A

Q. 날씨가 건조해지면 각질이 더욱 심하게 일어나는 이유 겨울철에는 차가워진 기온에 피부 수분을 많이 빼앗기고, 난방 기구 사용이 늘면서 피부가 극도로 건조해져 각질이 심해진다.

또한 피부 사이클이 무뎌져 피부 재생 속도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각질 탈락 속도까지 느려진다. 이렇게 제때 떨어져 나가지 않은 각질이 피부 표면에 쌓이면 모공을 막아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데, 이런 트러블이 반복, 악화되면 잔주름이 생기는 노화 현상까지 나타난다.


Q. 피부별 각질제거 노하우 지성피부는 왕성한 피지 분비로 모공을 막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다음 알갱이가 큰 필링 제품을 사용해 주 2~3회 딥 클렌징 케어한다.

건성피부는 보습력이 강한 페이셜오일로 각질을 녹여주고 클렌징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듬뿍 바른다. 민감성피부는 부드럽고 자극 없는 제품으로 가볍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Q. 각질제거 시 주의할 점 각질을 제거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크럽 제품은 피부에 자극을 줘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최대한 순한 제품을 선택한다.

피부에 바른 후에는 가볍게 마사지하듯 각질을 제거하면 얼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된다.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사람은 알갱이가 크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거나 크림이나 젤 형태 필링 제품으로 주 2회 정도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한다.

Q. 알려주고 싶은 각질 케어 꿀팁 천연제품이나 민간요법 등을 좋아하지 않지만 꿀과 흑설탕은 그 어떤 제품보다 각질제거와 보습력을 높이는 효과가 좋아 추천한다.

얼굴은 물론, 입술, 몸까지 사용할 수 있고, 겨울에는 꿀을 듬뿍 넣어 사용하면 더욱 좋다. 단, 흑설탕은 입자가 굵으므로 살살 마사지하듯 사용해야 한다.



1. 샘시크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선미 원장 Pick
VDL 스킨프로 비니거 필링 토너
식초 성분이 노화된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2. 라부티크 피알 어소시에이트 남혜진 실장 Pick
미라클톡스 타임리와인드 퍼펙션 톡스 앰플
피부 보습,탄력, 톤까지 관리해 오랜 시간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3. <웨딩21> 문경림 기자 Pick
블리블리 찹쌀떡 팩
쌓여있던 각종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4. <웨딩21> 문경림 기자 Pick
뉴스킨 에이지락 루미스파
딥 클렌징과 트리트먼트가 한번에 가능한 듀얼액션 시스템으로 단 한 번만 사용해도 피부가 부드럽고 매끈해진다.



▲ 전문가들의 각질 케어 Tip

“집에서 손쉽게 하는 각질 케어법은 샤워할 때 세안을 가장 마지막에 하는 거예요. 피부 모공이 자연스럽게 열리기를 기다려 클렌저로 피부 결을 따라 충분히 마사지한 뒤 해면으로 닦아내요. 그다음 찬물로 20회 정도 패팅을 해요. 일주일에 한 번씩 꾸준히 하면 매끄러운 피부 결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피부 톤이 화사해지는 화이트닝 효과까지 볼 수 있어요.”
by 샘시크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선미 원장

“피부가 민감해진 상태에서 스크럽이나 필링제를 잘못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무척 심해지는 편이에요. 이럴 때 피부에
섬세하고 물리적으로 작용하는 앰플을 활용해 부드럽게 각질 관리를 하죠. 겨울에는 보디 각질제거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데 샤워 전 마른 수건으로 발끝부터 심장 방향으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해요. 수건과 피부가 마찰해 모공이 열리면서 노폐물이 빠지고, 반복되는 마찰로 각질이 부드럽게 제거돼요. 마찰열로 피부 온도가 올라가는 효과가 있어 피부 재생 속도도 높아져요.”
by 라부티크 피알 어소시에이트 남혜진 실장

“결혼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아 더욱 홈케어에 신경 쓰고 있어요. 피부가 부분적으로 건조한 편이어서 각질케어를 위해 기본 클렌징에 집중해요.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하면서 확실한 딥 클렌징을 선사하는 뷰티 디바이스가 효자 노릇을 하네요. 피부 컨디션에 따라 알맞은 브러시를 바꿔 사용할 수 있어서 효과가 확실하고, 피부 깊은 곳까지 부드럽게 자극해서 각질케어와 함께 수분 충전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by <웨딩21> 문경림 기자

월간웨딩21  김미소 기자 <wef.co.kr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창띄우기

저작권자ⓒ뉴스&매거진 (주)온포스,
본 기사의 비승인 복제, 전송, 무단 전재, 재가공 등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포토뉴스!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바…
실시간 커뮤니티
여성칼럼!

칼럼 안계환 [안계환의 독서경영] 생존과 진화에 성…

성형외과 국내 줄기세포 성형의 ‘랜드마크’

엣지!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