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헤드라인
새하얀 드레스 처럼 순수하고 영롱한 아름다움…
새하얀 드레스 처럼 순수하고 영롱한 아름다움…
예비신랑신부를 위한 웨딩초대전 11월 개최
9년 만에 건설한 웨딩 제국 더욱 기대할 만한 …
소규모로 진행하는 스몰웨딩 새로운 트렌드로 …
소규모로 진행하는 스몰웨딩 새로운 트렌드로 …

오늘의화보

뉴스홈 > 웨딩 > 웨딩

fashion
사랑하는 사람과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지 아일랜드
기사입력 2017-11-12 21:33:00조회

사랑하는 사람과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지는 어디가 좋을까.

곳곳에서 로맨틱한 선율이 끊임없이 흐르고, 어디서든 부드러운 맥주의 거품 맛을 즐길 수 있는 아일랜드로 떠나보자. 화려하진 않지만 소소하고 정겨운 아일랜드의 모습에 금세 빠져들 것이다.



IRELAND Info

거리 비행시간 경유 1회, 최소 14시간
시차 - 9시간(서머타임 - 8시간)
비자 관광 목적으로 90일 이하 체류 시 비자 필요 없음
화폐 유로(EUR)
언어 영어, 게일어
날씨 온대 해양성 기후, 여름 14℃~16℃ , 겨울 4℃~7℃
이동 직항이 따로 없어 근방의 유럽 도시에서 1회 경유



Feel the melody! - 사랑의 선율이 스며든 더블린 그래프턴 거리

영화 <원스>의 남주인공이 자신이 만든 음악을 목 놓아 열창하던 그곳, 바로 그래프턴 거리다. ‘전 세계 10대 쇼핑하기 좋은 거리’로 선정될 만큼 아일랜드의 대표 상점가인 그래프턴 거리는 휘황찬란하고 화려한 다른 나라의 쇼핑 거리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지녔다.

매일 수많은 관광객과 현지인들이 붐비지만 아일랜드만의 정취가 정겹게 느껴진다. 이런 분위기는 거리로 나와 자신만의 재능을 맘껏 내뿜는 예술가들 덕분일지 모른다.

영화 <원스>의 영향 때문인지 아일랜드에서의 버스킹은 낯설지 않다. 500m가 채 안 되는 간격을 두고 펼쳐지는 공연은 행인들의 바쁜 발걸음도 멈추게 만든다. 예술가들의 음악을 듣고 있노라면 어느새 영화 속으로 빠져든 것만 같다.

사랑하는 사람과 그래프턴 거리를 들렀다면 ‘월튼 뮤직’ 악기점도 가볼 만하다. <원스>의 타이틀곡 ‘Falling Slowly’가 만들어진 곳, 남녀 주인공이 음악을 통해 처음으로 정서적 교감을 느끼기 시작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영화에서처럼 피아노뿐 아니라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주인공처럼 피아노 앞에 나란히 앉아 ‘젓가락행진곡’이라도 연주한다면 정말 특별하고 로맨틱한 여행의 추억이 될 것이다.

그런 다음 더블린에서 가장 오래된 ‘뷸리스 카페(Bewley’s Cafe)’에서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마셔보자. 아일랜드만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두 배로 느낄 수 있다.


Music Play

Inger marie gundersen의
The Everly Brothers의 노래를 재즈로 재해석한 잉거 마리의 . 로맨틱하고 낭만적인 더블린에 어울리는 노래를 고민하다가 딱 이 노래가 생각났다. 그래프턴 거리에서 사랑하는 사람 귀에 이어폰을 꽂고 이 노래를 들어도 좋을 것 같다.



『한 번쯤은 아일랜드』 (김현지, 슬로래빗)
예술을 사랑하고 웃음과 흥이 넘치는 소박한 사람들의 나라. 이것이 바로 아일랜드이고, 여행에서 만나야 할 모든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아일랜드에 살게 된 후로 4년 동안 찾아다닌구석구석의 아일랜드 정보가 담겨있다. 이방인이자 현지인인 저자가 들려주는 아일랜드 이야기와 상세한 여행지 정보가 당신을 낯선 아일랜드로 안내할 것이다.


Fun with Guinness! - 아일랜드 음식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흑맥주 기네스

아일랜드 하면 흑맥주 ‘기네스’가 떠오를 만큼 맥주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다.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술을 마시며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일랜드는 펍 문화가 발달했다.

더블린 골목골목에서 기네스를 즐길 수 있는 펍을 쉽게 마주친다. 아일랜드의 대표 작가 제임스 조이스는 소설 『율리시스』에서 “펍을 피해서 더블린을 걷는 것은 마치 퍼즐 게임을 벌이는 것과 같다”고 했을 정도니 말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펍 템플바(The Temple Bar)는 꼭 들러보길 추천한다. 현지인보다 관광객이 많지만 하루 두 차례 공연하는 아이리시 전통음악을 즐기며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이 펍을 포함한 템플바 구역은 더블린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수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펍 문화를 아울러 아일랜드 문화 중심에 있는 기네스 이야기로 되돌아가자.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기네스는 아일랜드라는 나라의 가치를 높여준 최고의 브랜드다. 흑맥주의 진한 맛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크리미 헤드는 기네스 맥주만의 맛이다.

기네스 맥주는 아일랜드 음식과 무척 잘 어울리는데, 대표 음식인 ‘비프 앤 기네스 파이’는 고기와 채소에 기네스 맥주를 육수로 사용해 스튜의 풍미를 더한 메뉴다.

싸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피시 앤 칩스’는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서민 음식으로 흰살생선과 두툼한 감자를 튀긴 음식이라 기네스 맥주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기네스 맥주를 마시며 아일랜드 음식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Enjoy the Ireland! - 활기가 넘치는 뜨거운 도시, 골웨이

요즘 예능프로그램 <비긴어게인>으로 아일랜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특히 출연자들의 첫 번째 버스킹이 성사된 작은 펍이 인상적이었다. 펍 무대에 올라선 윤도현은 아일랜드의 대표 록그룹 U2의 ‘With or Without you’를 열창하며 사람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낯선 한국인 뮤지션의 공연에도 현지인들은 “앙코르”를 외치며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음악과 하나가 되는 곳, 예술가들의 자유로운 영혼이 공존하는 이곳. 바로 골웨이다. 아일랜드 서쪽에 있는 골웨이는 젊은 배낭여행자들의 천국이다.

더블린에서도 버스커는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지만, 골웨이에서 만나는 버스커는 느낌이 조금 다르다. 지나치게 화려한 퍼포먼스도 없고, 지나는 사람들을 의식하지도 않은 채 오로지 자신의 음악에 빠져있는 듯하다.

관객 역시 공연을 방해하지 않은 채 조용히 음악을 즐긴다. 자유롭고 흥겨운 골웨이는 저녁 9시 즈음이면 더욱 활기차다. 매일 골웨이 번화가 대부분의 펍에서는 아이리시 전통음악이 라이브로 흘러나온다.

리듬에 몸을 맡기며 옆에 있는 사람과 술잔을 부딪치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이 얼마나 자유롭고 여유로운 모습인가. 아마도 골웨이만의 색다른 매력일 것이다.

9월 마지막 주에 골웨이에서 굴과 해산물축제(Galway Oyster & Seafood Festival)가 열린다. 이 축제는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끊이지 않는 전통음악으로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아일랜드 최고의 축제 중 하나다. 9월에 아일랜드 여행을 계획한다면 꼭 참고하자.



Tip. 더블린에서 골웨이로 어떻게 갈까?

더블린 센트럴 버스 터미널에서 버스에린(Eireann)의 20번 일반버스나 X20 익스프레스 버스를 탑승한다. Aston/Crampton Quay에 노란색의 시티링크가 표시된 버스를 타도 된다. 기차를 이용할 때는 더블린의 휴스턴(Heuston) 역에서 골웨이 행 기차를 타면 된다. 이동시간은 약 2시간 30분이며, 일반버스는 약 3시간 20분 소요된다.


Music Play

Oasis의
아일랜드이니 U2의 아이리시 록 음악이 당연히 잘 어울리겠지만, 오아시스의 브리티시 록은 어떨까 싶다. 활기가 넘치는 도시 골웨이에는 어떤 나라의 록 음악도 모두 소화할 수 있을 것만 같다.

월간웨딩21  김소현 기자 <wef.co.kr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창띄우기

저작권자ⓒ뉴스&매거진 (주)온포스,
본 기사의 비승인 복제, 전송, 무단 전재, 재가공 등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이 순간이 영원하기를 바라는 사랑스러운 신부를 위한 웨딩드레…
발그레한 볼에 수줍은 소녀의 고운 한복 자태
고은 '만인보' 탄생한 서재, 서울도서관에 재현
제 11회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 열어 아동학대 근절 의지 다…
가정 간편식 시장 규모 급성장 하다
서울시, 아이와 부모 대상으로 무료 심리검사 진행
[AD] [웨딩예물] 반클리프 아벨, 빼를리 알함브라 브레이슬릿
[AD] [전시]대림미술관┃핀 율 탄생 100주년전-북유럽 가구이야…
[AD] 2012년 가전제품, 기존의 성능이나 디자인을 뛰어 넘다
뉴스 베스트클릭
결혼 선배로서 느끼고 생각한 것들을 책 속에 담은 그녀
수많은 예비부부가 극찬한 인생 최고의 웨딩홀
시계와 함께 그가 꿈꾸는 멋진 라이프
결혼하면 아이를 낳아야 한다는 생각은 이제 구시대적 발상
스타들의 낭만적인 가을 결혼식
예비신랑신부에게 추천하는 호텔 웨딩
차별화된 두 곳의 야외 웨딩 공간
센스 있는 그녀들의 특별한 프로포즈
결혼에 관한 모든 궁금증, 멘토들에게 물어보세요!
한가득 꽃처럼 피어나는 사랑을 담은 웨딩드레스 -2
웨딩 촬영 때 연출하면 좋을 이색적인 플라워 스타일링
늦 가을밤의 캔들
포토뉴스!
새하얀 드레스 처럼 순수하고 영…
실시간 커뮤니티
여성칼럼!

칼럼 웨프뉴스 [레시피] 간단하지만 센스가 돋보이는 …

안과 최철명, 최재호 대표 미용렌즈 건강하게 착용하는 방법

엣지!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