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헤드라인
예비신부에게 추천하는 가녀린 라인 만드는 발…
예비신부를 위한 영양제 추천
예비부부들의 좌충우돌 결혼 다이어리
보다 편리하고 디자인이 예쁜 휴지통 제품 추천
예비 신랑의 윈터 스킨케어
예비부부에게 추천하는 웨딩 스튜디오

오늘의화보

라이프스타일
리빙스타일
인테리어
여행&레져
i-라이프

뉴스홈 > 라이프 > 라이프

fashion
별과 우주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하늘 관측 여행
기사입력 2017-10-26 13:30:00조회

떠나자, 하늘 관측 여행

바쁜 일상 속에서 하늘 한 번 바라볼 여유가 필요하다면 별과 우주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하늘 관측 여행을 떠나보자.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여행지 3

아이슬란드 요쿨살론

요쿨살론은 빙하 호수가 유명하다. 그곳에선 거대한 빙하에서 떨어져 나온 수천 년 묵은 얼음조각들이 호수를 떠다니며이루는 장관을 볼 수 있다.

요쿨살론 빙하 호수는 오로라를 관측하기에 안성맞춤이며, 오로라가 물과 얼음에 비치는 광경이 특히 마법처럼 아름답다.

가는 방법 런던, 오슬로 등 유럽 내 도시에서 항공편을 이용해 레이캬비크로 이동한 뒤, 요쿨살론까지 약 5시간 거리를 직접 차로 운전해 가거나 사설 투어 상품을 예약해 버스로 갈 수 있다.


노르웨이 트롬쇠
트롬쇠는 가파른 산들과 아름다운 피오르드에 둘러싸인 ‘노던 라이트 오벌(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지역)’ 내에 위치해 오로라를 보기 좋은 곳이다.

또한 같은 위도에 자리한 다른 도시들보다 기후가 따뜻해 여행하기 좋다. 오로라 시즌에는 ‘오로라 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가는 방법 유럽의 여러 도시에서 트롬쇠로 가는 항공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트롬쇠에 도착해 사설 투어 상품 버스를 이용해 관측 장소로 갈 수 있다.


캐나다 옐로나이프
옐로나이프는 3박 체류 시 오로라를 만날 확률이 95%에 이르는 곳이다. 때문에 다양한 사설 투어 상품이 출시되어 있는데 그중 오로라 빌리지가 유명하다. 오로라 빌리지는 세계 최대 크기의 오로라 관측 편의시설로 캐나다 전통 천막인 티피 안에서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다.

가는 방법 캐나다 캘거리나 에드먼튼에서 옐로나이프로가는 항공편을 찾아볼 수 있다. 옐로나이프에 도착해 사설 투어 상품을 이용해도 되고, 차로 25분 거리에 있는 오로라 빌리지를 이용해도 된다.




별자리를 볼 수 있는 천문대 7

과학동아천문대
국내 최장수 과학 교양지 「과학동아」를 만드는 과학전문 미디어사 동아사이언스가 설립한 천문대다. 태양을 관찰할 수 있는 낮 프로그램과 별자리를 볼 수 있는 밤 프로그램 중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골라 들을 수 있고, 전문가의 강연을 들으며 최첨단 망원경을 활용해 천체를 관측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청파로 109

국립과천과학관
천문 분야에 대한 영상을 상영하는 천체 투영관과 천체 관측소, 우주 관련 전시 공간인 스페이스 월드를 운영하고 있다. 천체 관측소에서는 국내에서 세 번째로 큰 1m 반사망원경을 보유해 사람의 눈보다 2만 배 밝게 천체 를 관측할 수 있다.

주소 경기 과천시 상하벌로 110

국토정중앙천문대
강원도 양구에 위치한 국토정중앙천문대는 이름 그대로 우리나라 동서남북 4극 지점을 기준으로 정중앙에 자리한다. 방문객들은 우리나라의 중심에서 하늘을 바라볼 수 있다. 주망원경은 80cm 반사망원경이며 학습 체험 전시실과 천체 투영실을 구비했다.

주소 강원 양구군 남면 국토정중앙로 127
이용료 입장료 2000원(군인과 청소년 이하 1000원), 야영장 이용 1만 5000원
문의 033 480 2586 www.ckobs.kr


별마로천문대
별마로 천문대는 해발 799.8m인 봉래산 정상에 위치해 넓은 시야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80cm 주망원경과 보조망원경들로 천체를 바라볼 수 있다.

시청각실에서는 우주 관련 다큐멘터리를 상영하며, 천체 투영실에서는 돔 스크린에 투영된 가상의 별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주소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송암스페이스센터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는 국내 최초로 국산화된 60cm 망원경으로 천체를 관측할 수 있다. 천체 투영관을 갖춰 영상 체험이 가능하며, 케이블카를 이용해 해발 450m의 계명산을 오르며 북한산과 서울의 경치를 관람할 수 있다.

주소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85번길 103


중미산천문대
100만평에 이르는 중미산 휴양림 내에 위치해 널찍한 시설을 자랑하는 중미산천문대는 40cm 망원경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망원경을 갖추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1박 2일 숙박을 하며 천체 관측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주소 경기 양평군 옥천면 중미산로 1268


자연과별천문대
별자리 관찰과 천문 영상 교육 등으로 구성된 숙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일반 당일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야외에서 북극성과 계절 별자리를 관측하는 것은 물론 망원경에 대해 학습하는 순서가 마련되어 있다.

주소 경기 가평군 북면 백둔로 342번길 115-33


월간웨딩21  황현선 기자 <wef.co.kr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창띄우기

저작권자ⓒ뉴스&매거진 (주)온포스,
본 기사의 비승인 복제, 전송, 무단 전재, 재가공 등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포토뉴스!
남은 연차로 여행 떠나 볼까
실시간 커뮤니티
여성칼럼!

칼럼 편집부 최해영 롯데주류, 본격 피크닉 시즌 맞아 'L …

치과 최승호 원장 못말리는 면접관을 대비해 쁘띠치아성…

엣지!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