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헤드라인
예비신부에게 추천하는 가녀린 라인 만드는 발…
예비신부를 위한 영양제 추천
예비부부들의 좌충우돌 결혼 다이어리
보다 편리하고 디자인이 예쁜 휴지통 제품 추천
예비 신랑의 윈터 스킨케어
예비부부에게 추천하는 웨딩 스튜디오

오늘의화보

라이프스타일
리빙스타일
인테리어
여행&레져
i-라이프

뉴스홈 > 라이프 > 라이프

fashion
방송을 타며 인기 상승 중인 국내외 섬 여행지 소개 -3
기사입력 2017-10-23 17:00:00조회
TV에서 본 바로 그 섬

Cook 방송에 이어 Travel 방송이 대세다. 낭만적인 일몰을 볼 수 있는 길리 섬부터 클러버들의 천국 이비자까지, 방송을 타며 인기 상승 중인 국내외 섬 여행지를 소개한다. -3

연화도 용머리와 몽동 해수욕장 KBS 1TV <한국인의 밥상> 경남 통영 욕지도



욕지도는 통영항에서 뱃길로 32km 떨어진 망망대해에 연화도, 상노대도 등과 함께 연화 열도를 이루고 있다. 욕지도는 그중 가장 큰 섬으로 등산과 낚시, 바다 관광과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욕지도에서 가볼 만한 해변은 도동마을에 위치한 도동 해수욕장이다. 까만 몽돌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으로 넓은 몽돌 밭과 해안 절벽, 소나무 숲이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배를 타고 한참을 나가도 물속이 훤히 보일 만큼 맑고 깨끗한 바다와 그 위에 떠 있는 기암괴석이 욕지도의 볼거리다. 용왕의 세 딸에 관한 전설이 얽혀 있어 ‘세 여인’이란 뜻을 품은 삼여도가 절경으로 손꼽힌다.



욕지도에서 등산을 하려면 해발 392m의 천왕산에 가면 된다. 잘 정비된 등산로를 따라 올라간 산 정상에서 눈앞에 펼쳐진 바다와 파도를 감상하는 감회가 남다르다. 욕지도 동쪽에 자리한 작은 섬 연화도도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다.

연화도인과 사명대사에 얽힌 전설이 전해지며 불교계의 중요한 유적지로 꼽히고, 사방이 기암절벽으로 둘러싸인 풍경이 아름답다. 용이 바다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닮은 연화도 용머리는 통영 8경 중 하나로 꼭 봐야 할 곳 중 하나다.

가는방법
▶ 통영 여객선 터미널이나 삼덕 여객선 터미널에서 여객선을 타고 갈 수 있다(통영 여객선 터미널에서 약1시간 30분, 삼덕 여객선 터미널에서 약 45분 소요)


푸른 하늘과 산을 음미하며 걷는 슬로길 KBS 2TV <1박 2일> 전남 완도 청산도



‘청산’이라는 이름이 붙을 정도로 푸른 바다와 푸른 산이 아름다운 청산도는 영화 <서편제>와 드라마<봄의 왈츠> 등의 촬영지로 유명하다. 1981년 다도해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2007년에는 슬로시티로 선정되었다.

주민들의 마을 간 이동로로 이용되던 청산도 슬로길은 총 11개 코스로 나뉘어 있다. 봄에는 노란 유채꽃이, 여름에는 푸른 녹음이,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다.

그 풍경에 취하다보면 저절로 걷는 발걸음이 느려진다 하여 슬로길이란 이름이 붙었다. 매년 4월에는 청산도 슬로 걷기 축제가 열리고, 슬로길을 걷다보면 풍부한 자연의 풍광은 물론 벽화가 그려진 미로길과 느림 카페,옛 생선 시장의 문화가 남아 있는 파시문화거리, 다양한 예술 작품과 포토존 등을 만날 수 있다.



슬로길 외의 가볼만한 곳은 범바위인데, 호랑이가 웅크린 모습을 닮은 데다 바람이 바위 틈을 지날 때면 호랑이 울음 같은 소리가 난다고 하여 범바위로 불린다.

이곳은 자성과 기가 세기로 유명해 관광객들이 그 센 기운을 받으러 찾아오는 곳이다. 범바위에서 좋은 기를 받고 슬로길을 천천히 걸으며 자연을 음미하면 마치 선산 청산도의 신선이 된 기분에 빠져든다.

가는방법 ▶ 청산도 완도 여객선 터미널에서 여객선을 타고 청산도항으로 갈 수 있다.(약 50분 소요)

월간웨딩21  황현선 기자 <wef.co.kr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창띄우기

저작권자ⓒ뉴스&매거진 (주)온포스,
본 기사의 비승인 복제, 전송, 무단 전재, 재가공 등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포토뉴스!
남은 연차로 여행 떠나 볼까
실시간 커뮤니티
여성칼럼!

칼럼 편집부 최해영 롯데주류, 본격 피크닉 시즌 맞아 'L …

치과 최승호 원장 못말리는 면접관을 대비해 쁘띠치아성…

엣지!아이템